전체메뉴

해외안전정보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크로아티아, 보스니아 산악지대 여행 주의

2025.01.20 오후 09:31
AD
[앵커]
아름다운 항구도시 두브로브니크와 플리트비체 국립공원으로 유명한 크로아티아.

사라예보 사건 등 역사적인 장소가 많은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는 우리 국민이 많이 방문하는 관광지입니다.

그런데 겨울철에 이 지역을 방문할 때는 주의가 필요하다고요?

[사무관]
네, 그렇습니다.

최근 우리 국민 8명이 사라예보 쿠프레스 폴례 지역에서 폭설로 인해 18시간 동안 고립되는 조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주크로아티아 한국대사관이 지역 정부와 협의해 제설 작업을 개시했고, 조난됐던 우리 국민은 무사히 조난지역을 벗어날 수 있었는데요.

이처럼 산악지대에서 이동 시 자칫 폭설로 인해 고립될 수 있고, 통신이나 전기까지 끊기는 경우도 있어 특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앵커]
인명 피해 없이 구조되어서 다행인데요.

겨울철 산악 지역을 방문할 때 지켜야 할 안전 수칙은 어떤 게 있을까요?

[사무관]
네, 먼저 기상 정보를 수시로 확인하고 폭설 예상 지역은 애초에 방문을 자제하셔야 합니다.

휴대전화 로밍이 잘 작동하는지 늘 확인하고 단전에 대비해 휴대용 보조배터리를 챙기고, 전기차는 수시로 충전해 두는 게 좋습니다.

아울러 휴대전화의 위치 공유 기능을 켜 조난 시 위치 파악이 가능하게 해야 합니다.

등산 전에 비상조명, 보온 물품, 식수, 간편식 등 생필품을 사전에 준비하고, 가족과 지인에게 방문 계획이나 동행인 정보를 꼭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조난 사고가 발생했을 때는 현지 안전 기관 긴급 연락처 및 공관 연락처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ㅇ 크로아티아 통합응급콜센터: (국번 없이) 112
ㅇ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통합응급콜센터: (국번 없이) 124, 산악구조대: (국번 없이) 121
ㅇ 주크로아티아대사관 긴급연락처: +385-(0)91-2200-325
AD

실시간 정보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4,500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784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