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시리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안철수 "내가 이재명에 필승카드인 이유? 100가지도 넘는다" [Y녹취록]

Y녹취록 2025.04.13 오후 06:25
AD
■ 진행 : 윤보리 앵커, 나경철 앵커
■ 출연 :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와이드]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결국 본선에 가게 되면 강력한 경쟁자가 될 가능성이 높은 후보가 바로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예비후보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이제 이재명을 이길 수 있는 사람이 보수진영의 후보가 돼야 한다라는 주장들을 다른 후보들도 마찬가지로 하고 계신데 안철수가 필승카드다라고 보는 주된 이유, 어디에 있다고 저희가 봐야 되겠습니까?

◆안철수> 100가지도 넘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몇 가지만 말씀드리면 일단은 도덕성에서 차이가 납니다. 저는 도저히 아무리 노력해도 전과 4범에다가 재판을 5개나 받을 자신이 없습니다. 제가 살아 있는 한은. 그다음에 또 두 번째로는 저는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의사였었고 그리고 IT나 BT 쪽의 과학자였고 그리고 또 창업자, 경영자, 교수, 그리고 또 정치인을 역임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중요한 인공지능에 대해서는 제대로 산업화해서 발전시킬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다. 그리고 또 지금 현재 의료대란이 진행 중인데 이것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다 이런 말씀을 드리고 싶고요.

그리고 저는 중도 소구력이 제일 높습니다. 얼마 전에 중앙일보와 갤럽이 1월 23~24일날 조사를 해봤는데요. 이재명 대표하고 일대일로 했을 때 저희당 여러 후보 중에서 1등을 했습니다. 2030대에서 다 이기고 가장 차이가 격차가 많았다, 이런 말씀을 드리고 싶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저는 제 재산 절반을 제가 정치하기 전에 이미 기부를 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2020년에 정말 죽을 고비를 넘기고도 대구에 코로나 의료봉사를 했습니다. 그렇게 말보다 행동이 앞서는 사람, 그런 면에서는 비교도 안 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대담 발췌 : 이선 디지털뉴스팀 에디터

#Y녹취록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9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85,990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2,021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