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국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트럼프 "이스라엘의 이란 공격 충분히 가능성 있어"

2025.06.13 오전 02:35
이미지 확대 보기
트럼프 "이스라엘의 이란 공격 충분히 가능성 있어"
AD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의 이란 공격이 임박하진 않았지만, 충분히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며 우려했습니다.

트럼프는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스라엘에 이란을 공격하지 말라고 촉구하면서 "이란과의 핵 협상이 꽤 괜찮은 수준으로 상당히 임박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또 "이스라엘이 모든 걸 날려버릴 수 있다"며 "개입하는 것을 원치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미국과 핵 협상 중인 이란이 합의에 이르지 못하면 중동에서 대규모 충돌이 발생할 수 있다고 여전히 우려한다"면서 "이란에 합의를 촉구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란은 세 번째 우라늄 농축 시설을 건설해 가동할 것이라고 밝히며 중동 지역의 긴장을 고조시켰습니다.


앞서 트럼프는 이란이 미국과의 핵 협상에서 합의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이스라엘이나 미국이 이란 핵 시설에 공습을 감행할 수 있다고 경고해왔습니다.


미국과 이란은 오는 15일 중재국인 오만에서 6차 회담을 시작할 예정인 가운데 일부 미국 정부 직원들은 비필수 인력으로 분류돼 중동 지역을 떠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란은 포르도와 나탄즈에 지하 핵 시설을 보유했으며, 이스라엘이 나탄즈 시설을 공격할 것이란 징후가 포착되자 나탄즈 인근 산에 터널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서방과의 관계 개선을 공약으로 내세웠던 이란의 마수드 페제시키안 대통령은 "우리만의 길을 계속 갈 것이고, 우라늄 농축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YTN 이승윤 (risungyo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3,344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439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