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시리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속보 '급거 귀국' 트럼프 "이란보다 훨씬 큰 것 있다"...전 세계 '초긴장'

지금 이 뉴스 2025.06.17 오후 03:00
background
AD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복귀 이유는 "이스라엘과 이란 휴전 때문이 아니라며 "훨씬 큰 것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캐나다에서 하루 만에 백악관으로 복귀한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각 17일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주목받기 좋아하는 프랑스 대통령 마크롱이 내가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를 떠난 이유가 이스라엘과 이란 사이의 ‘휴전’ 때문이라고 말했지만 그건 틀린 말”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그는 내가 왜 지금 워싱턴으로 향하고 있는지 전혀 알지 못한다"고 덧붙엿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하지만 확실한 건, 그것은 휴전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 훨씬 더 큰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마크롱은 의도적이든 아니든 항상 잘못된 말을 한다”며 “계속 지켜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가능한 한 빨리 돌아가야 한다며 중동 상황을 이유로 G7 일정을 단축하고 조기 귀국하기로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복귀하자마자 백악관 상황실에서 국가안보회의 개최를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는 폭스뉴스 보도도 나온 상태입니다.

미국 매체 악시오스는 트럼프 대통령의 중동특사인 스티브 위트코프와 압바스 아락치 이란 외무장관이 이번 주중 회담을 하는 방안도 양국 간 논의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제작 | 이미영


#지금이뉴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4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4,825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22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