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5월 '아파트·에어컨' 관련 소비자 상담 늘어...아파트 상담 116.1%↑

2025.06.20 오후 05:02
AD
한국소비자원이 지난달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분석한 결과 '아파트'와 '에어컨' 관련 상담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아파트 관련 소비자 상담은 모델하우스와 시공된 아파트의 차이가 크다는 내용이 주를 이뤘으며 4월과 비교해 116.1%, 두 배 넘게 증가했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에어컨 관련 상담도 68% 늘었는데 대부분 냉방 불량이나 설치 하자에 따른 과도한 수리비 관련 내용이었습니다.

지난달 총 소비자상담은 50,906건으로 전월 대비 5.4% 감소했지만, 지난해와 비교하면 16.8% 증가했습니다.


소비자원은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 내역과 증빙서류 등을 갖추고 1372 소비자상담센터나 소비자24를 통해 소비자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YTN 오동건 (odk79829@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3,461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42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