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속보 한국 선박 2척 호르무즈 해협 통과...남은 선박 22척

2026.06.22 오전 09:01
AD
미국과 이란 전쟁으로 호르무즈 해협에 발이 묶인 우리 선박 2척이 해협을 빠져나왔습니다.

해양수산부는 호르무즈 해협 안쪽에 대기하던 우리 선사 운용 선박 2척이 해협을 통과해 정상 항해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선박이 호르무즈 해협을 통과한 건 HMM 유조선 유니버설 위너호와 또 다른 LNG 운반선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입니다.

이번에 해협을 빠져나온 선박 두 척에는 한국인 선원이 승선하고 있지 않고 목적지도 한국이 아닌 제3국입니다.


호르무즈 해협에 남은 우리 선박은 22척으로 해협에 머무르는 한국인 선원은 외국 선박 승선 인원을 포함해 모두 135명입니다.

해수부는 우리 선박의 안전한 통항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련 정보제공, 실시간 모니터링 등 안전한 운항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YTN 손효정 (sonhj0715@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3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495,465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32,94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