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국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뉴욕 증시, 기술주 매도세에 일제히 하락 마감

2026.06.24 오전 05:43
이미지 확대 보기
뉴욕 증시, 기술주 매도세에 일제히 하락 마감
AD
뉴욕 증시는 글로벌 기술주와 반도체주 매도세가 이어지면서 3대 지수가 일제히 하락 마감했습니다.

뉴욕 증시에서 우량주 30개로 구성된 다우 존스 30 산업 평균 지수는 전장보다 0.09% 내린 51,666.84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대형주 위주의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 500지수는 1.44% 내린 7,365.47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종합 지수는 2.21% 내린 25,587.04에 각각 마감했습니다.

기술주를 중심으로 강한 매도세가 나타나면서 증시가 하락 압력을 받았습니다.

구글 모기업인 알파벳의 주가는 인공지능, AI 부문의 핵심 연구원들이 경쟁사로 연쇄 이탈했다는 소식에 0.77% 하락했습니다.


실적 발표를 앞둔 마이크론은 13.18% 내렸고 샌디스크와 시게이트 테크놀로지도 각각 5.62%, 5.07% 밀렸습니다.

인텔과 AMD는 각각 6.14%, 5.76% 내렸고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7.87% 하락했습니다.

모건스탠리 투자 운용은 "AI 수혜 주식들이 매도 대상이 되고 있는데 비싸다고 생각진 않지만, 너무 많은 투자자가 지금 안 사면 나만 뒤처진다는 생각에 몰려있는 상황"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일이 발생하면 급격한 매도세가 나타나는데 오히려 이것이 건강한 현상이라고 본다"고 진단했습니다.

YTN 이승윤 (risungyo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3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495,095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52,98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