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한국 선박 5척, 호르무즈 탈출...남은 선박 13척

2026.06.25 오전 10:03
AD
미국과 이란의 종전 합의 이후 호르무즈 해협에 발이 묶였던 선박들의 탈출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 선박 5척이 추가로 해협을 통과했습니다.

해수부는 우리 선사 운용선박 5척이 호르무즈 해협을 지나 정상 항해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선박에 승선한 한국인 선원은 21명입니다.

이 가운데 1척은 우리나라로 향하고 있고, 싱가포르로 가는 HMM 벌크선 나래호를 포함한 다른 4척은 제3국이 목적지입니다.


이제 해협 내측에 대기 중인 우리 선박은 13척으로 줄었습니다.

해협에 남은 한국인 선원은 외국 선박에 승선한 경우를 포함해 모두 87명입니다.

YTN 이지은 (jel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3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494,98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63,013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