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삼성전자, 1분기 글로벌 D램 점유율 1위...HBM은 SK하이닉스가 선두

2026.06.25 오후 03:27
AD
올해 1분기 삼성전자가 글로벌 D램 시장 1위 자리를 지켰고, 고대역폭 메모리 HBM 시장 1위는 SK하이닉스가 차지했습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1분기 매출액 기준 글로벌 D램 시장 점유율은 삼성전자가 38%로 가장 앞섰으며 SK하이닉스가 29%, 마이크론이 22%로 뒤를 이었습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지난 4분기부터 2분기 연속 D램 시장 1위를 기록했습니다.

중국 창신메모리테크놀로지의 점유율은 지난해 3%에서 8%로 커졌습니다.


매출액 기준 글로벌 HBM 시장 점유율은 SK하이닉스가 58%로 가장 높았고, 삼성전자와 마이크론이 나란히 21%를 기록했습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삼성전자가 엔비디아에 HBM4를 처음으로 납품함으로써 점유율을 높여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HBM4 납품은 하반기 가시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YTN 이지은 (jel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3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494,98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63,013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