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국내 발생현황
확진 11,225명완치 10,275명사망 269명
검사 누적 839,475명

[연예부 기자들] 승리 클럽 버닝썬 취재기 들어보니...

연예부 기자들 2019-02-16 13:22
AD
■ 방송 : YTN STAR '연예부 기자들'
■ 진행 : 김겨울 기자
■ 대담 : 최보란 기자, 지승훈 기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김겨울 > 이제 ‘빅뱅 승리를 둘러싼 버닝썬 폭행 사건과 의혹’입니다. 이 사건을 취재한 YTN 지승훈 기자와 함께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브리핑 해주시죠.

◇ 지승훈 > 지난 해 서울 강남에 위치한 클럽 ‘버닝썬’ 성추행 관련 폭행 사건입니다. 피의자 김 씨는 혐의를 부인하고 있고, 피해 여성은 대질심문이라도 받겠다면서 강경한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 김겨울 > 피해 여성과 지승훈 기자가 직접 만났죠?

◇ 지승훈 > 한 번 인터뷰를 가졌는데요, 기자와 만난 피해여성은 억울함을 호소했고 상황을 구체적으로 설명했습니다.

◆ 김겨울 > 고소장도 접수한 거고요?

◇ 지승훈 > 지난 해 사건 발생 한 달 후인 12월 21일 접수했습니다.

◆ 김겨울 > 버닝썬 클럽에서는 CCTV를 공개했나요?

◇ 지승훈 > 네. 경찰 협조를 위해 클럽의 모든 CCTV를 제출했습니다.

◆ 김겨울 > 김상교 씨 입장은 다른 거죠?

◇ 지승훈 > 김상교 씨 입장은 성추행하지 않았다는 일관된 주장입니다. 성추행보다는 연행 과정에서의 경찰 폭행에 더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 김겨울 > 사회부가 아닌 연예부에서 왜 이 사건을 다루냐면, 사실 버닝썬 대표가 빅뱅 승리라고 알려져 있어서죠? 사실 관계를 확인해 주시죠.

◇ 지승훈 > 네. 이번 사건은 빅뱅 그룹의 승리가 대표로 자리하고 있었기에 화제가 됐습니다.

◆ 김겨울 > 실제 예능 방송에도 그 클럽이 등장했던 것 같은데, 또 실제로는 대표가 아니라고 하던데요.

◇ 지승훈 > 취재 결과, 승리는 대표가 아닌 사내이사를 역임했습니다.

◆ 김겨울 > 대표와 사내이사는 어떤 차이가 있죠?

◇ 지승훈 > 대표는 총괄업무 담당, 승리는 연예인으로서 홍보를 담당하는 사내이사입니다.

◆ 김겨울 > 지금은 사내이사직을 사임했나요?

◇ 지승훈 > 현재 사임했고 공교롭게도 사건 발생하기 일주일 전에 사임해서 더 논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 김겨울 > 승리 입장은 어떤가요?

◇ 지승훈 > 승리가 아닌 소속사 YG가 입장을 냈는데요, 오는 3~4월 군 입대 예정이라 어쩔 수 없이 이사직을 사임하게 됐다고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 김겨울 > 사임할 때 어머니도 감사직을 같이 사임하지 않았나요?

◇ 지승훈 > 알려지기로는 승리 어머니가 감사였는데 동시에 승리와 물러났다고 합니다.

◆ 김겨울 > 아무래도 아들이 하니까 그렇게 하신건가보죠?

◇ 지승훈 > 네.

◆ 김겨울 > 양현석 회장이 직접 입장을 발표했죠? 굉장히 이례적인 것 아닌가요?

◇ 지승훈 > 보통 'FROM YG'라고 해서 양 대표가 입장문 발표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하지만 승리에 대해서는 큰일이기 때문에 직접 입장을 낸 것 같은데요, 이례적인 부분이긴 하지만 어느정도 대표로서 멤버를 챙기려는 마음이 엿보인 것도 있습니다.

◆ 김겨울 > 하지만 이틀 뒤인가요? 바로 또 승리 입장이 연이어 나왔는데요.

◇ 지승훈 > SNS를 통해 승리도 입장 발표를 했습니다. 승리는 본인이 사내이사를 하는 도중 일어났지만 연루된 마약이나 성폭행도 전혀 알지 못했다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사내이사로서 책임도 있기에 경찰조사 후 그 결과에 따라 처벌 받을 것이라고 입장을 내놨습니다.

◆ 김겨울 > 버닝썬에서 성추행뿐 아니라 다른 문제도 있었죠?

◇ 지승훈 > 그렇습니다. 그 일 이후 일부 매체가 클럽 내 관계자들의 카톡을 공개했습니다. 내용을 보면 성폭행 영상을 서로 공유하는 과정에서 마약을 유통했다는 의심도 있습니다.

◆ 김겨울 > 승리의 행보는 어떻게 되나요?

◇ 지승훈 > 네. 승리는 이 사건 이후 많은 논란이 있음에도 서울 공연에 이어 싱가포르, 오사카, 자카르타까지 아시아 투어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취소나 공식 입장 없이 바로 일정을 소화하니 팬들 입장에서는 실망스러운 행보일수도 있습니다.

◆ 김겨울 > 승리씨는 콘서트 이후 군 입대를 앞두고 있는거죠?

◇ 지승훈 > 네. 3월 중순 이후 입대 예정입니다.

◆ 김겨울 > 빅뱅 멤버들도 그럼 다 군 입대 하는 건가요?

◇ 지승훈 > 네. 승리가 마지막 입대이고 지드래곤, 대성, 태양, 탑 모두 군 복무 중입니다.

◆ 김겨울 > 네 또 앞으로도 승리 관련 뉴스가 들어오면 잘 보도해 주시길 바랍니다. 잘 들었습니다.

‘가짜뉴스’는 어쩌면 믿고 싶은 뉴스일 수 있습니다. 진실은 오히려 간단한 질문으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질문하는 연예부 기자가 되겠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YTN Star 공영주 연예에디터 (gj920@ytnplus.co.kr)
[영상= 김태욱, 이준혁 PD]
ⓒ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AD
AD
AD
AD
알려드립니다
광고닫기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