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쇼핑에서 레저까지 한번에...'몰링족'의 피서

2016.07.31 오후 05:20
background
AD
[앵커]
푹푹 찌는 더위가 이어지다가 갑자기 비가 쏟아지는 변덕스러운 날씨에 휴가 계획을 잡기가 쉽지 않은데요.


쇼핑부터 물놀이, 애견 미용까지 모든 것을 한 공간에서 할 수 있는 복합쇼핑몰이 실속있는 피서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몰 안의 시설을 하루종일 이용해서 '몰링족'이라는 말까지 생겨날 정도입니다.

이하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꽃게 튜브를 찬 아기들이 물장구를 칩니다.

아직은 물이 무서운지 울음을 터뜨리기도 하지만 바라보는 엄마·아빠는 즐겁기만 합니다.

[안보람 / 일산구 덕이동 : 아기가 백일이어서 멀리는 못 가는데 이렇게 좋은 공간이 있다고 해서 찾아왔어요.]

각종 이색 가전 제품들이 전시된 매장에 가족 단위 쇼핑객들로 북적입니다.

드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드론을 직접 날려볼 수 있는 장소까지 따로 마련됐습니다.

바로 옆 애견샵, 강아지를 위한 넓은 놀이터와 미용실까지 있습니다.

대형 마트 안에 다양한 시설을 한 데 모은 이 복합쇼핑몰에는 올해 들어 190만 명이 다녀갔습니다.

일반 대형 마트보다 4시간 이상 머무르는 쇼핑객 비율이 3배가 넘습니다.

[양영선 / 대형마트 관계자 : 덥고 습한 날씨에 밖으로 나가기보다는 맛있는 것도 먹고, 여러 가지를 보고 체험해볼 수 있는 매장에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백화점과 연결된 스케이트장과 놀이공원도 색다른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박천용 / 인천 오류동 : 날도 더운데 겨울 분위기 나는 축제가 있다고 해서 왔어요.]


복합 쇼핑몰에서 쇼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을 '몰링족'이라고 하는데요.

인파가 몰리는 관광지를 피해 시원한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는 '몰링'이 실속있는 피서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YTN 이하린입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3,497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21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