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국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김정남 암살 용의자 더 있다...중요인사 포함"

2017.03.20 오전 01:10
이미지 확대 보기
"김정남 암살 용의자 더 있다...중요인사 포함"
AD
[앵커]
김정남 암살 사건에 연루된 인물이 추가로 더 있다고 말레이시아 경찰 당국이 확인했습니다.


중요인사 1명이 포함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근표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바카르 말레이시아 경찰청장은 쿠알라룸푸르 주재 북한대사관에 있는 것으로 보이는 북한 사람 3명 외에 추적 중인 인물이 몇 명 더 있다고 말했습니다.

[바카르 / 말레이시아 경찰청장 : 김정남 암살 관련해 북한인 등 새로운 사람들을 추적하고 있는 것을 부정하지 않습니다.]

바카르 경찰청장은 이 가운데에는 중요인물이 포함돼 있다고 밝혔지만 그의 이름이나 국적 등 구체적 내용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말레이시아 경찰이 김정남 암살과 관련해 신원을 공개한 인물은 현재까지 모두 10명입니다.

지난달 13일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서 김정남의 얼굴에 화학무기를 바른 인도네시아인 시티 아이샤와 베트남인 도안 티 흐엉 등 2명은 체포됐습니다.

범행 직후 출국해 평양으로 도주한 북한 국적자 리재남 등 4명에 대해서는 국제형사경찰기구, 인터폴을 통해서 적색경보 수배령이 내려졌습니다.

김정남 암살을 후방지원한 것으로 알려진 북한대사관 2등 서기관 현광성 등 3명은 말레이시아 주재 북한대사관에 은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체포된 리정철은 증거불충분으로 이달 초에 석방과 함께 추방됐습니다.


바카르 청장의 발언은 이들 10명 외에도 김정남 암살에 연루된 북한 국적자가 더 있을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말레이시아 경찰이 북한인 용의자를 추가로 체포할 경우 북한 내에 체류 중인 말레이시아인 9명을 억류한 북한의 입장은 더욱 악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YTN 박근표입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3,27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231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