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TN 실시간뉴스] 재벌 손자·배우 아들 '봐주기' 의혹 조사

2017.06.19 오후 06:00
background
AD
■ 북한이 핵과 미사일 활동을 중단하면 한미연합훈련을 축소할 수 있다는 문정인 특보의 발언에 대해 청와대가 엄중 경고했습니다. 청와대는 문 특보의 사견이라면서 방미 중인 문 특보에게 한미관계에 도움이 안 된다는 의견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의 강경화 외교부장관 임명에 반발하고 있는 야 3당은 당분간 국회 상임위 활동에 불참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장관 후보자들의 인사청문회와 추경안 처리 등 국회 일정이 차질을 빚을 전망입니다.

■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대통령 미국 순방 전인 이번 주 안으로 4대 그룹 최고 책임자들을 직접 만나기로 했습니다. 재계 의견을 수렴해 자율적인 개혁을 유도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고리원전 1호기 영구정지 선포식에 참석해 신규 원전 건설을 전면 백지화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또 현재 건설 중인 신고리 5·6호기의 건설 중단 가능성도 언급했습니다.

■ 앞으로 서울 모든 지역에서 아파트 분양권 전매가 입주 때까지 전면 금지됩니다. 또 청약 관련 규제를 받는 지역이 기존 37곳에서 40곳으로 늘어납니다.

■ 학교폭력 가해자로 지목된 재벌 총수 손자와 연예인 아들을 봐줬다는 의혹과 관련해 교육 당국이 해당 초등학교에 대해 특별 장학에 들어갔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조사 결과에 따라 감사까지 벌일 방침입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3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2,93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236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