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정치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TN 실시간뉴스] "軍 댓글 공작 MB가 직접 지시" 문건 공개

2017.09.25 오후 06:01
background
AD
■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지난 2012년 선거 개입 댓글 공작을 담당한 사이버사령부의 증원 지시를 직접 내렸다는 내용의 문건이 공개됐습니다. 이 문건에는 김관진 당시 국방부 장관의 친필 서명도 담겨 있습니다.


■ 미국이 입국 금지- 대상국 명단에 북한을 추가했습니다. 미국과 북한이 말폭탄을 주고 받으며 위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미국 정부가 북한을 제재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활용하겠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 부부싸움 끝에 노무현 전 대통령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는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의 글과 관련해 민주당과 한국당 사이 설전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노 전 대통령의 큰아들인 노건호 씨는 고인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로 정 의원에 대한 고소장을 검찰에 제출했습니다.

■ 가수 고 김광석 씨 딸 사망 사건을 재수사하고 있는 경찰은 조만간 김 씨의 부인 서해순 씨를 소환 조사할 방침입니다. 이철성 경찰청장은 서 씨의 출석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고용노동부가 파리바게뜨에 대해 제빵사 5천3백여 명을 직접 고용하라고 시정명령을 내린 것과 관련해 논란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파리바게뜨 협력업체들이 법적 대응도 불사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고용노동부는 특정 업체 손보기가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총선 승리로 16년을 집권하는 독일 사상 최장수 총리의 반열에 오르게 됐습니다. 또 2차 대전 이후 처음 극우정당이 독일 연방의회에 입성하게 됐습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3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2,222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261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