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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과 활동보다 교실수업 평가 강화해야"

2017.12.12 오후 0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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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성 논란이 끊이지 않는 학생부 종합전형을 개선하기 위해 비교과 활동보다 교실 수업에 대한 평가를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교육부는 고교와 대학, 시민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대입정책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권오현 서울대 사범대 교수는 "봉사나 동아리 활동 등 모든 교육활동을 대학입시를 통해 장려하는 것은 불확실성만 높인다"며 "학업 역량을 깊이 있게 평가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국교총 교육정책위원인 김혜남 서울 문일고 교사는 "사교육을 유발하는 비교과는 개선해야 하지만, 비교과 평가가 축소되면 내신이 더 큰 영향을 끼쳐 교과전형과의 차별성이 없어진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현 전교조 참교육연구소장은 "상위권 대학의 높은 학종 선발비율을 줄이고, 일부 전공학과의 특기자 전형으로 활용하거나 평가 기준을 공개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교육부는 내년 8월까지 수능 절대평가 확대와 학생부 종합전형 등 종합적인 대입제도 개선안을 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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