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건강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줄기세포 가슴성형, 부작용 줄이려면?

2017.12.18 오후 04:41
이미지 확대 보기
줄기세포 가슴성형, 부작용 줄이려면?
AD
YTN PLUS와 SC301성형외과가 공동 기획한 생활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지난 16일 '지방이식을 통한 줄기세포 가슴수술 알아보기' 편을 방송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신동진 SC301성형외과 원장이 출연해 줄기세포 가슴수술에 관해 설명했다.

신 원장은 “가슴성형 방법에는 보형물 삽입이나 단순 자가 지방이식, 줄기세포 지방이식을 이용한 줄기세포 가슴수술 등이 있다”고 말했다.

신 원장은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줄기세포를 본인의 복부나 허벅지에서 지방과 함께 추출해 주입하므로, 촉감이나 모양이 자연스럽고 생착률이 약 70% 대로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지방유래 줄기세포는 일정한 수 이상 주입해야 하며 셀 카운터기로 세었을 때 1회에 5천만~1억 개가 나오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줄기세포를 균일하게 넣지 못하면 지방세포가 3mm 이상 뭉쳐 물혹이 생길 수 있고, 지방세포가 괴사해 염증이나 부기, 석회화 현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수술 후 6개월 이상 지났는데도 지방 뭉침이 느껴지면 부작용일 가능성이 높다.

신 원장은 “따라서 수술 시 FDA(미국 식품의약품안전청) 등에서 승인 받은 장비를 사용할 것을 권하며, 줄기세포가 죽지 않도록 굉장히 짧은 시간 안에 숙련된 전문의가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YTN PLUS] 강승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3,27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231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