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TN 실시간뉴스] 쌍용차 해직자 복직 잠정 합의...오늘 발표

2018.09.14 오전 06:00
background
AD
■ 정부가 종합부동산세 최고 세율을 3.2%까지 높이고 서울 등 조정지역에서는 2주택자도 다른 지역 3주택자 수준으로 과세하기로 하는 등 고강도 부동산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보유세 부담은 전년보다 3배까지 늘 수 있습니다.


■ 집이 한 채라도 있으면 앞으로 규제지역에서는 추가 주택담보대출을 받지 못하는 등 대출도 더 깐깐해집니다. 임대사업자도 투기나 투기과열지구에서는 집값의 40%까지만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이 현재의 핵을 포기하는 단계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남북은 오늘 판문점에서 다음 주 남북정상회담 준비를 위한 고위 실무회담을 비공개로 갖습니다.

■ 남북 공동연락사무소가 오늘 개성공단에서 개소식을 열고 업무를 시작합니다. 개소식에는 조명균 통일부장관과 북한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합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사법농단과 재판거래 의혹이 사법부에 대한 신뢰를 뿌리째 흔들고 있다며 법원 스스로의 개혁을 주문했습니다. 하지만 현직 판사들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은 또 무더기로 기각됐습니다.

■ 쌍용자동차 노사가 9년을 끌어온 해고자 복직에 잠정 합의하고 오늘 합의문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쌍용차 사장은 사측으로는 처음으로 숨진 해직자 분향소에 조문했습니다.
AD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9,704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38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