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콧속 깊숙하게 면봉 넣는 PCR검사, 자주 받아도 괜찮을까

2022.01.10 오전 10:04
AD
■ 진행 : 김선영 앵커, 김대근 앵커
■ 출연 : 김경우 /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앵커 : 주변에 보면 건강 문제로 백신을 못 맞으신 분들도 상당히 많거든요. 이런 분들은 어디 꼭 가야 할 때는 PCR검사, 48시간 이내 것만 인정되니까 그렇게 되면 거의 2~3일에 한 번씩 PCR검사를 해야 되는 건데 통증도 조금 있잖아요. 이걸 이렇게 자주 받아도 될까 고민도 하시더라고요. 괜찮은 건가요?

◆ 김경우 : PCR검사 자체는 자주 하시는 것 자체는 문제가 없지만 말씀하신 것처럼 하실 때 통증도 있고 또 과정에서 비염이 있으신 분들은 출혈도 동반될 수 있겠고요. 또 무엇보다도 시간적인 노력이라든지 비용이라든지 이런 것도 들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최대한 자제해 주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은데 일단 해외 프랑스에서 프랑스 대통령의 발언이 조금 문제가 된 것처럼 백신을 안 맞으신 분들이 성가시게 되는 상황들이 많이 생길 수가 있어서 우리가 백신접종을 하게 되는 동기들 중에는 여러 가지 백신을 맞아야 될 것 같은 생각도 있지만 백신을 맞기에 장애가 되는 요인들이 서로 균형을 맞추고 있는데 거기서 약간 동기를 조금 높여드리는 그런 효과 면에서도 방역패스가 작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일단은 방역상황에 따라서 방역패스 적용 강도 같은 것이 변화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일단 근본적인 취지에 대해서는 동의를 해 주시는 것이 필요하겠고 좀 번거로우시더라도 참여를 해 주시는데, 말씀하신 것처럼 국민들이 납득하고 따르기 합리적인 방안들을 충분히 설명해 주는 노력들이 같이 매우 중요할 것 같습니다.
AD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4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0,764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338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