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이제 성인까지 줄줄이 감염...심상찮은 中 분위기

자막뉴스 2023-12-05 17:10
AD
지난 10월 중국 북동부 지역에서 시작한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은 이제 어린이를 넘어 성인에게도 퍼지고 있습니다.


중국 당국은 신종 바이러스는 아니라며 충분히 통제 가능하다고 강조하고 있지만 확산일로입니다.

[왕이 / 중국 외교부장(11월29일) : 여러 곳에서 어린이 감기가 발병하는데 어느 나라에서나 있는 일입니다. 중국은 효과적으로 통제하고 있습니다.]

폐렴이 빠르게 확산하면서 쓰촨성과 광둥성 정부 등이 '제로 코로나 정책' 때 전자 통행증이었던 '건강코드'를 다시 시행한다는 보도까지 나왔습니다.

이후 해당 기사는 인터넷에서 사라졌지만 누리꾼들은 코로나19 때 통제의 악몽을 떠올리며 두려움을 나타냈습니다.

이런 가운데 상하이 푸동 국제공항에서는 도착 승객들을 상대로 코로나19 검사를 다시 시작했다는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주변국들의 긴장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앞서 타이완이 어린이나 노인 등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게 중국 여행 자제령을 내린 데 이어, 인도네시아도 국경에서 검문과 중국발 여행자에 대한 주의를 강화했습니다.

수도 자카르타에서 어린이들 사이에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이 급속히 퍼지고 있는 데 따른 조치입니다.

자카르타 보건국은 이 폐렴이 얼마나 퍼졌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현재 많은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YTN 류제웅입니다.

영상편집ㅣ임현철
자막뉴스ㅣ이 선

#YTN자막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AD
D-48
민심 2024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에디터 추천뉴스
AD
Y녹취록
광고닫기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