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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서울시, 민원 개선 최우수상에 '무단 주차' 전동킥보드 신고시스템

2023.12.08 오전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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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는 올해 민원 개선에 기여한 사례 가운데 '보행 자전거와 개인형 이동장치인 전동킥보드 무단주차 신고시스템'을 최우수상으로 선정했습니다.


무단으로 세워둔 자전거와 킥보드를 신고하고 견인까지 하도록 하는 제도로 서울시 보행자전거과가 전국 최초로 도입했습니다.

우수상은 서울 중구와 서울교통공사가 받았습니다.

중구는 '건축물대장 개별주택가격 병행표기 서비스'와 '이웃과의 분쟁·갈등을 풀어가는 갈등 소통방 운영' 사례로 선정됐습니다.


서울교통공사는 도착역이 어디인지 계속 확인하는 외국인 불편을 덜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현재 탑승한 열차 도착역 정보를 제공하는 앱으로 상을 받게 됐습니다.

서울시 소상공인담당관과 송파구 등이 추진한 5건은 장려상을 받았습니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내년에도 시민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부족한 부분을 찾아 민원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YTN 최기성 (choiks7@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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