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시리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초강대국 개입 '대형 전쟁' 우려까지...다급한 이스라엘 교민 현재 상황 [Y녹취록]

Y녹취록 2024.04.14 오후 12:09
AD
■ 진행 : 차정윤 앵커, 이현웅 앵커
■ 전화연결 : 명형주 이스라엘 리포터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24]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그동안 이란의 참전 여부가 상당히 많이 관심을 받았었는데 이제 앞으로 미국 등 여러 국가가 개입하는 대형 전쟁으로까지 확대할 우려가 커졌다라는 우려가 나옵니다. 현지 분위기도 그렇게 나옵니까?

◆기자> 지금 이스라엘 내부에 있는 사람들도 이란이 계산적으로 이렇게까지 많은 공격을 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을 했었기 때문에 굉장히 피해는 많지 않았지만 이란의 대리세력과 이란이 한꺼번에 로켓과 미사일들을 발사한 것으로 인해서 이스라엘의 사회분위기가 굉장히 이것이 확전될 걸로 우려를 하고 있습니다.

◇앵커> 일단 우선 현지에 있는 우리 동포들도 걱정이 되는데요. 서로 연락이나 대피상황은 어떻게 주고받고 있습니까?

◆기자> 지금 이스라엘 내부에 계시는 주민들은 왓챗그룹으로 연결이 되어 있는데요. 이스라엘 내에 있는 주대한민국 대사관에서 공지사항방을 계속 운영 중이시고요. 거의 매일 아침, 저녁으로 공지사항이 날아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사관에서 알려주는 공지사항 플러스 그리고 이곳 한인 커뮤니티, 커뮤니티마다 카톡 그룹방이 있어서 양방향으로 소통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앵커> 알겠습니다. 더 자세한 소식 나오는 대로 실시간 다시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명형주 리포터 고생하셨습니다.



대담 발췌: 이미영 디지털뉴스팀 에디터

#Y녹취록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
AD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8,922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444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