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시리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서방무기로 때릴 '러 본토 목표물'...우크라, 美에 내미는 명단 [지금이뉴스]

지금 이 뉴스 2024.08.29 오후 04:37
AD
우크라이나 고위 당국자들이 러시아 본토 내 군사시설 타격을 위해 서방제 장거리 미사일 사용 제한을 해제해달라는 요청과 함께 목표물 명단을 들고 미국을 방문한다고 CNN이 보도했습니다.


우크라이나 국방장관 루스템 우메로우와 대통령 비서실장 안드리 예르마크는 미 정부 당국자들과의 회의를 통해 이 명단을 전달하고, 제한 해제를 설득할 계획입니다.

이와 관련해 미국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우크라이나가 미 정치권을 설득해 러시아 내에서의 미제 무기 사용 제한을 풀기 위한 최후의 노력으로 (목표물) 명단을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 본토에 대한 서방 무기 사용 제한을 풀어야 전쟁에서 유리한 국면을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하며 미국의 협조를 구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러시아와의 전면전 우려로 회의적인 입장을 보여왔으며, 영국 등 일부 국가들도 미국의 입장에 동조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사정권 내의 고가치 표적들을 파악해 이를 설득의 근거로 삼으려 하고 있습니다.


한편, 우크라이나는 서방의 기술 지원을 받아 장거리 드론을 활용해 러시아 후방을 지속적으로 공격하고 있지만, 드론의 제한된 속도와 폭발력 때문에 효과가 제한적이라는 지적도 있습니다.

AI 앵커ㅣY-GO
자막편집 | 이 선

#지금이뉴스
특별 이벤트 배너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6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3,234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3,596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