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게임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유토피아에서 폐허가 된 ‘카우지’ 테마 업데이트

2024.12.12 오후 02:35
이미지 확대 보기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유토피아에서 폐허가 된 ‘카우지’ 테마 업데이트
AD
넥슨은 12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첫 오리지널 테마 ‘카우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카우지’는 한때 새로운 신 에너지 자원 ‘헤그늄’의 발견으로 부를 누리던 유토피아 도시였지만 ‘헤그늄’을 가공할 때 나오는 독성 물질로 폐허가 된 곳이라는 배경을 가지고 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카우지’ 배경의 신규 트랙 2종 ‘카우지 오염된 황무지’와 ‘카우지 디스트릭트 13’을 출시한다.

아이템전과 스피드전 공용 트랙 ‘카우지 오염된 황무지’는 ‘헤그늄’에 오염된 ‘카우지’ 외곽 지역으로 넓은 길과 가파른 경사가 특징이며, 스피드전 트랙인 ‘카우지 디스트릭트 13’은 ‘카우지’ 중심가와 맞닿은 뒷골목을 중심으로 길이 복잡하게 얽혀 있어 더욱 섬세한 주행 능력이 요구된다.

이와 함께, ‘카우지’ 테마 신규 캐릭터인 ‘러비’와 ‘더스트’를 선보였고, 첫 코스튬으로 영웅 등급의 ‘래빗홀 러비’ 와 ‘뮤턴트 더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래빗홀 러비’는 기본 특성으로 Lucci(루찌) 70% 획득량 증가와 아이템전 스킬 특성인 ‘인형 바리케이드’의 재사용 대기시간 15% 감소 효과, 스피드전 주행 특성으로 ‘카우지 난이도 4’에서 부스터 가속 +1, 보조 특성으로는 코너링 각도 -1 등의 효과를 갖는다.


‘뮤턴트 더스트’는 기본 특성으로 숙련도 70% 상승과 아이템전 스킬 특성으로 천사 또는 벼락 아이템이 보다 자주 등장하는 ‘고양이의 변덕’ 효과, 스피드전 주행 특성으로 ‘카우지 난이도 4’에서 드리프트 가속 +1, 보조 특성으로는 출발 부스터 시간 +1 등의 효과를 보유했다.

더불어, 익숙한 트랙이지만 새로운 트랙을 달리는 듯한 경험을 주는 ‘미러 트랙’을 추가한다.

첫 오리지널 테마 ‘카우지’ 업데이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TN 최광현 (choikh816@ytn.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8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6,169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7,594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