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시리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자막뉴스] 2연타 맞는 일본...'애국' 중국인들, 경제 심장 직격

자막뉴스 2025.11.18 오후 07:31
background
AD
중국이 자국민의 일본 방문을 자제하도록 하면서, 일본행 비행편 취소가 잇따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본 내 치안 불안을 이유로 들고 있지만 사실상 일본 관광업을 겨냥한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3분기까지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중 중국인은 748만 명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같은 기간 중국인 관광객이 일본에서 쓴 비용은 우리 돈 5조5천억 원으로 전체 외국인 소비의 28%를 차지했습니다.

중국인의 일본 방문이 급감하면 일본은 최대 20조 원의 손실이 예상된다는 연구결과도 나왔습니다.

주요 관광지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서서히 나오고 있습니다.

[가계 업주 : 아직은 감소를 그리 느끼고 있진 않지만, 중국 손님 비중이 커서 중국 손님이 줄면 영향이 적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일본은 외무성 아시아대양주 국장을 중국에 급파하는 등 사태 해결의 실마리를 찾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기하라 미노루 / 관방장관 : 중일 간 여러 레벨에서의 대화와 관련해서 일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가뜩이나 일본은 트럼프 미 행정부의 관세 부과 충격까지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일본의 올해 3분기 실질 GDP는 전 분기보다 0.4% 감소하며 6분기 만에 마이너스 성장으로 돌아섰는데, 미국의 관세 인상으로 자동차와 관련 부품 부문 수출이 급감한 점이 주요 요인으로 꼽힙니다.

다카이치 내각 출범 한 달을 앞두고, 트럼프 관세 충격에 이은 중국과의 외교 마찰은 일본 경제에 커다란 시름을 안기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YTN 김세호입니다.

영상편집ㅣ사이토
자막뉴스ㅣ이 선

#YTN자막뉴스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4,022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36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