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시리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혼자 집안일 다 하네'...칼 간 LG의 '홈 로봇' 당찬 신고식 [지금이뉴스]

지금 이 뉴스 2026.01.06 오후 04:10
AD
LG전자가 CES 2026 개막을 앞두고 국내 가전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집안일을 도와주는 '홈 로봇' 클로이드를 공개했습니다.

'홈 로봇' LG 클로이드는 집안 가전을 직접 제어하고, 조리와 빨래 등 가사를 돕는 동시에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직접 판단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클로이드는 아침 식사 전 로봇 손을 살균하고 크루아상을 만들기 위해 오븐을 예열했습니다.

이어 냉장고 안의 재고를 확인하고 식사하는 가족 구성원의 취향에 맞춰 우유를 꺼내는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다섯 손가락을 자유롭게 움직이며 빨래를 개는 모습도 선보였습니다.

테이블에 놓인 수건 더미에서 수건 한 장을 꺼내 펼치고 차근차근 갠 뒤 옆에 쌓아두는 과정을 보였습니다.

속도가 다소 느리고 빨래를 접는 모양이 완벽하진 않았지만, 로봇이 혼자 집안일을 수행하는 장면 자체로 현장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했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클로이드가 있으면 바쁜 하루라도 훨씬 여유롭게 느껴진다"며 "일상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로봇이 준비하는 건 `게임 체인저`"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클로이드에 사용된 로봇 관절, LG 액추에이터 악시움을 공개하고 관련 기술 고도화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자ㅣ박기완
오디오ㅣAI앵커
제작ㅣ이 선

#지금이뉴스

YTN 박기완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3,99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666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