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국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30년째 이어진 인성 교육...체험으로 ’쑥쑥’

2026.01.21 오전 12:56
AD
[앵커]
성장기 우리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건 올바른 가치관을 세우는 일입니다.

충남 천안의 한 대학이 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키우는 특별한 캠프를 30년째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상곤 기자입니다.

[기자]
군인 아저씨가 내는 문제를 풀어보고, 건빵 등 군 관련 물품을 선물로 받습니다.

군복과 베레모를 착용하고 사진도 찍으며 책임과 질서를 중시하는 군인 정신을 배웁니다.

아이들은 경찰이 사용하는 삼단봉과 수갑을 직접 체험해보며 법과 질서의 중요성도 자연스럽게 깨닫습니다.

종이컵을 이용한 컬링 등 신나는 놀이를 통해 협동심과 소통하는 법을 배우고, 대학 교정에서는 눈썰매를 타며 자유로움을 만끽합니다.

[신은서 / 대전 복수동 : 친구들이랑 함께 게임도 하고 직업 체험도 하고, 인성교육도 같이해서 재미있었고, 다음에도 오고 싶었어요.]

충남 천안의 한 대학이 겨울방학을 맞아 마련한 인성교육 캠프로 아동과 청소년 등 5백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이번 캠프는 참여 학생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인성을 키우는 데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대학생들도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참가 학생들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위정훈 / 백석대학교 청소년학과 4학년 : 나중에 청소년 지도사가 되고 싶은 꿈이 있는데 아이들을 직접 만나면서 교육받은 것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실천을 하면서 저의 역량이 개발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올해로 30년째를 맞이한 인성교육 캠프.

여름과 겨울방학 때마다 열려 참가자들이 사람다운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송기신 / 백석대학교 총장 : 지난 30년간 전국에서 모인 6만3천 명의 아동, 청소년들이 이 캠프를 통해서 그들의 꿈과 비전을 발견하고 그 꿈을 실현해가는 힘을 얻어갔습니다.]

대학 측은 앞으로도 아동·청소년들이 따뜻한 인성과 역량을 갖춘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험형 교육을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YTN 이상곤입니다.


영상기자 : 권민호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YTN 이상곤 (sklee1@ytn.co.kr)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5,365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92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