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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9개국서 광고요금제 시작...한국에선 월5천500원

2022.11.04 오전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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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9개국서 광고요금제 시작...한국에선 월5천5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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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넷플릭스가 광고를 봐야 하는 대신 이용 요금을 대폭 낮춘 요금제를 한국 등 9개 나라에서 출시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우리 시간으로는 오늘(4일) 새벽 1시부터 한국을 비롯해 미국, 브라질,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호주에서 광고 요금제를 도입했습니다.

광고요금제는 콘텐츠에 광고를 포함하는 대신 기존 요금제보다 월정액을 낮춘 것으로, 한국에서는 월 5천500원, 미국에선 월 6.99달러로 책정됐습니다.

12개 나라에 우선 도입되는 이 요금제는 지난 1일 캐나다와 멕시코에 먼저 적용됐고, 스페인에서는 오는 10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한국 기준으로 이 요금제를 선택하면 기존 '기본요금제'(월 9천500원)보다 4천 원 싸지만, 시간당 평균 4∼5분 광고를 시청해야 합니다.

광고는 15초 또는 30초 길이로 콘텐츠 재생 시작 전과 도중에 노출됩니다.

광고 요금제 고객은 기본요금제와 마찬가지로 노트북과 TV, 스마트폰, 태블릿에 접속해 720p/HD 화질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YTN 임수근 (sglim@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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