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키워드60초] 美 대사 피습 사건, 공안수사로 확대

2015.03.06 오후 06:50
background
AD
● 대사 피습 사건, 공안수사로 확대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 피습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피의자 김기종 씨에 대해 살인 미수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경찰은 김 씨에 대해 살인 미수와 외국사절폭행, 업무방해 등 3가지 혐의를 적용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수사 결과에 따라 앞으로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를 적용할지 여부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리퍼트 美 대사 , 한국어로 한국민에 감사 인사 전해
리퍼트 대사는 병실에서 자유롭게 걸어 다니는 등 이상 증세 없이 건강을 회복하고 있습니다. 얼굴에 생긴 상처로 음식을 먹는 데 불편함을 겪을 것이란 우려도 있었지만, 식사도 잘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의료진에게 한국말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격려도 하는 등 심리적으로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美 배우 해리슨 포드, 경비행기 추락 사고 로 중상
할리우드 유명배우 해리슨 포드가 경비행기를 몰다 골프장에 불시착하며 충돌해 중상을 입었습니다. 해리슨 포드는 자신의 경비행기를 몰고 미국 로스앤젤레스 산타 모니카 공항을 이륙한 뒤 곧바로 바로 옆에 있는 골프장에 불시착하며 충돌했습니다. 머리 등에 큰 부상을 입은 포드는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음주운전 사고 발생 , 직접 증거 없이 정황 충분하면 유죄
음주운전을 한 직접적인 증거가 없어도 정황이 충분하다면 유죄로 봐야 한다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음주운전을 하지 않았다면서도 접촉 사고가 난 차량 운전자에게 수리비를 지급한 정황 등은 음주운전을 의심케 하는 대목이라고 판단했습니다.


● 中 광저우 기차역 무차별 칼부림 사건 발생
중국 남부 광저우 기차역에서 무차별 칼부림 사건이 발생해 9명이 다치고, 용의자 한 명이 현장에서 사살됐다고 중국 언론이 전했습니다. 또 부상자들이 병원으로 호송돼 치료를 받고 있으며 현장에서 체포된 용의자 한 명은 경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 中 시진핑, 한국 ‘김영란법' 호평…고강도 반부패 정책 지속 시사
강도높은 반부패 개혁을 추진 중인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한국의 반부패법으로 평가받는 '김영란법'에 대해 호평했습니다 전방위적인 반부패정책이 더욱 강도높게 펼쳐질 전망입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3,497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21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