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문화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신간] '이노베이션 코리아' 어떻게 이룰 것인가?

2017.05.28 오전 12:01
background
AD
[앵커]
미국 항공우주국, NASA의 항공부문 행정 최고 책임자인 신재원 박사가 21세기 초반 융복합시대의 본질을 다룬 책을 펴냈습니다.


새로 나온 책, 박석원 앵커가 소개합니다.

■ 신재원 / 휘즈북스

세계 최고의 항공연구기관을 운영해온 저자가 21세기 융복합시대의 본질과 혁신의 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21세기형 이노베이션'의 특징은 완전히 새로운 발명을 통해서가 아니라 이미 존재하고,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각 분야의 기술을 융합해 새로운 기능을 만들어내는 방식이라고 정의합니다.

그러면서 21세기형 인력 육성을 위해 교육을 혁신하고, 아이디어가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대학과 기업, 정부의 튼튼한 협력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충고합니다.

■ 에드워드 왕 / 따비

영어로 쓴 최초의 젓가락 연구서이자 국내에서 출간된 최초의 본격 젓가락 관련 서적입니다.

중국 출신의 미국 로완대 교수인 저자는 젓가락의 기원과 변천 과정을 설명하고, 같은 젓가락 문화권이지만 각 나라의 풍습에 따라 사용 방식과 예절이 달라진 과정을 추적합니다.

■ 김진곤 / 몽키 텍스트

중국문화원 원장 등으로 오랫동안 베이징에 거주하면서 우리 문화를 중국에 알려온 김진곤 국립중앙도서관 기획연수부장이 직접 체득한 중국 이야기를 책으로 냈습니다.

한중 두 나라의 국민성과 문화의 차이와 유사성 등을 사례 중심으로 서술해 중국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전해줍니다.

■ S. 알렉시예비치 / 문학동네

아프간 참전 소련 군인들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이유로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알렉시예비치를 법정에 세웠던 바로 그 문제작입니다.


이 책을 쓰기 위해 작가는 4년 동안 아프가니스탄 곳곳을 돌며 참전 군인과 시신이 돼 돌아온 소년병들의 어머니들을 심도 있게 인터뷰했습니다.

전쟁을 미화하고 전쟁 속에서 쓰러져간 젊은이들을 선전용 영웅으로 박제하려는 온갖 시도에 맞서 작가는 전쟁의 참혹성과 범죄성을 고발합니다.

지금까지 새로 나온 책이었습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3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2,93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236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