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TN 실시간뉴스] MB 조카 "다스, 당연히 父 이상은 회사"

2018.01.24 오전 11:41
background
AD
■ 이명박 전 대통령의 조카인 이동형 다스 부사장이 검찰에 출석하면서 다스는 당연히 자신의 아버지 이상은 씨 소유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검찰은 모레 출석하겠다고 한 이상득 전 의원의 요청을 받아들여 모레 출석하라고 다시 통보했습니다.


■ 구속된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이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상납받은 과정에 이명박 전 대통령 지시가 있었다고 진술했습니다. 측근들의 불리한 진술이 잇따르면서 이 전 대통령은 사면초가에 놓이게 됐습니다.

■ 올림픽 첫 남북 단일팀을 구성할 북한 여자 아이스하키 선수단 15명이 내일 시설 점검 선발대와 함께 남쪽으로 내려옵니다. 북한 예술단은 올림픽 개막 전날인 다음 달 8일 강릉아트센터에서, 11일 서울 국립극장에서 공연합니다.

■ 아베 일본 총리가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에 참석하겠다는 뜻을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또 문재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한일위안부 합의에 대한 일본 입장을 확실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원세훈 전 국정원장 재판에 청와대가 개입한 정황이 담긴 문건이 공개되면서 사법부 안팎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검찰은 일단 신중한 입장이지만, 향후 강제 수사에 나설지도 주목됩니다.

■ 낮에도 서울 영하 10도, 대전 영하 6도, 광주 영하 2도 등으로 강추위가 계속됩니다. 내일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16도, 모레는 영하 17도까지 내려가며 한파가 절정을 보이겠습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3,497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21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