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스포츠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전 세계에서 유행하는 동작 '델레 알리 세리머니'

2018.08.23 오후 02:35
이미지 확대 보기
전 세계에서 유행하는 동작 '델레 알리 세리머니'
AD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스타 '델레 알리'가 선보인 세리머니가 전 세계에서 유행하고 있다.

델레 알리는 지난 11일 프리미어리그 2018~2019시즌 첫 경기인 뉴캐슬과의 개막전에서 골을 넣은 뒤 손가락을 뒤집어 동그라미를 만든 뒤 눈에 붙이는 특이한 세리머니를 선보였다.
이미지 확대 보기

전 세계에서 유행하는 동작 '델레 알리 세리머니'

(▲좌: 전북 이동국 선수의 세리머니 / 우: 91세 유튜버의 세리머니)

이후 델레 알리 세리머니가 크게 유행했고, EPL 선수와 감독들은 델레 알리 세리머니 동작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인증하는 '델레 알리 챌린지'를 올렸다.

챌린지는 영국 축구계를 넘어 전 세계로 퍼졌고 유명 유튜버와 MLB의 LA 에인절스 선수들까지도 그의 세리머니를 따라했다. 우리나라에서는 22일 골을 넣은 K리그 전북의 이동국 선수가 델레 알리 세리머니를 해 유행에 민감한 스타임을 입증했다.

언뜻 보기에는 쉬운 동작으로 보이지만, 세리머니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손가락을 구부려 반대로 돌려야 한다.
이미지 확대 보기

전 세계에서 유행하는 동작 '델레 알리 세리머니'

자신의 세리머니가 유행하자 델레 알리는 23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2번째 버전을 공개했다. 뒤에 있는 은쿠두는 새로운 동작이 되지 않는 듯 어설픈 손 모양을 만들어 델레 알레의 웃음을 유발했다. 델레 알리의 새로운 세리머니 업데이트는 '이것도 할 수 있냐'는 도발의 의미로 해석된다.

델레 알리의 절친한 친구인 손흥민이 만약 아시안게임 16강전에서 골을 넣는다면 '델레 알레 세리머니'를 선보이지 않을까? 이번 16강전에서 '델레 알레 세리머니'를 하는 손흥민 선수를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YTN PLUS(mobilepd@ytnplus.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7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1,842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5,13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