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경찰, 이재명 경기지사 압수수색..."형 강제입원 관련"

2018.10.12 오전 10:02
AD
[앵커]
경찰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주거지와 사무실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취재 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박광렬 기자!

압수수색이 진행 중이죠?

[기자]
경기 분당경찰서는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한 공직선거법 위반 고발 사건과 관련해 오늘 오전 7시 20분부터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지사의 성남 주거지와 과거 시장으로 있었던 성남시청의 전산실, 행정지원과, 정보통신과, 통신기계실 등입니다.

공직선거법 위반 관련 자료 확보 차원인데요.

앞서 지난 7월 바른미래당은 이 지사가 방송 토론 등에서 친형 정신병원 강제 입원 의혹과 김부선 씨와의 관계에 대한 의혹을 부인했다며 허위사실 공표 등으로 이 지사를 고발했습니다.

경찰은 다만 여배우 스캔들이나, 조폭 연루 의혹과 관련해 진행하는 압수수색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형을 강제입원 시켰다는 의혹과 관련한 직권 남용 혐의가 주된 목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경찰은 지난 7월 이 지사의 친형 정신병원 강제 입원 의혹 수사와 관련해 분당보건소를 압수 수색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압수수색에는 수사관 20여 명 정도가 동원됐는데, 10명은 성남시청으로, 10명은 주거지로 향했다고 경찰은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컴퓨터 하드디스크나 USB 등 저장장치, 그리고 각종 서류 등도 확보할 예정인데요.

휴대전화를 확보하려는 과정에서 이 지사의 신체 수색이 이뤄지기도 했습니다.


경찰은 이 지사나 주변인 소환 계획은 잡힌 게 없다며 압수수색 내용을 보고 결정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이 지사 측은 압수수색 상황을 지켜본 뒤 오늘 내로 어떤 식으로든 입장을 정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YTN 박광렬[parkkr0824@ytn.co.kr]입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77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1,829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5,482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