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국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앞마당 나타난 멧돼지...돼지열병은 음성

2019.09.28 오전 02:13
background
AD
[앵커]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확산하는 가운데 최근 울산 주택가에서 멧돼지 출몰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특히 멧돼지 사체도 발견돼 아프리카돼지열병 감염이 의심되기도 했지만 다행히 음성으로 판명됐습니다.

JCN 김동영 기자입니다.

[기자]
주택 앞마당에 멧돼지가 나타났다는 신고가 들어온 것은 26일 새벽 6시 50분쯤.

풀숲 사이에서 불쑥 튀어나온 멧돼지는 집 앞마당에서 밤을 줍고 있던 80대 할머니를 그대로 들이받았습니다.

할머니를 들이받고 달아난 멧돼지는 집에서 15m 떨어진 하천변에서 죽은 채 발견됐습니다.

발견 당시 멧돼지 머리에는 외부 충격을 받은 듯 상처가 나 있었습니다.

[박임순 / 마을 주민 : 뭐를 먹으려고 그랬는지... (멧돼지가) 둑으로 올라오려고 애를 쓰더라고...]

사건 초기 멧돼지의 사인이 밝혀지지 않아 아프리카돼지열병을 의심하기도 했지만 역학 조사 결과 단순 외상에 의한 사망으로 밝혀졌습니다.

[박성웅 / 보건환경연구원 주무관 : 외부 소견 보니까 추돌사 소견이 있었습니다. 부검할 때 장기를 보니 전혀 ASF(아프리카 돼지열병) 증상이 전혀 없었고….]

경찰은 멧돼지가 가파른 하천변을 오르던 중 떨어져 바위에 머리를 받고 죽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배와 팔 등을 다쳐 병원에 옮겨졌던 80대 할머니는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입니다.


최근 한 달간 도심에 세 차례 멧돼지가 출몰하는 등 울산에선 멧돼지 출현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지자체는 추수철을 맞아 멧돼지가 먹을 것을 찾아 민가와 도로에까지 내려오고 있는 것으로 보고 유해조수 포획단을 중심으로 경계 태세를 이어나간다는 방침입니다.

JCN뉴스 김동영입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3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2,222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261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