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정치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TN 실시간뉴스] 비건 방한 일정 시작...北 "대화 생각 없다"

2020.07.07 오후 05:49
AD
■ 2박 3일 일정으로 방한한 비건 미 국무부 부장관이 강경화 외교부 장관, 이도훈 한반도 평화교섭 본부장 등과 잇따라 만나 대북 문제 협력 방안을 논의합니다. 북한은 미국과 마주앉을 생각이 없다며, 우리 정부의 중재 의사에도 불쾌감을 드러냈습니다.


■ 정부의 추가 부동산 대책이, 다주택자 과세 강화 방안을 시작으로 이번 주부터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여당인 민주당이 아파트 투기 근절에 모든 정책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강조했는데, 통합당은 정책 실패부터 인정하라고 압박했습니다.

■ 검사장 회의 결과를 보고받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좌고우면하지 말고 지시를 이행하라고 거듭 촉구했습니다. 총장의 최측근이 연루된 사건의 공정한 수사를 위한 지시임을 재차 강조했는데, 계속되는 윤 총장의 침묵이 여론전 아니냔 평가도 나옵니다.

■ 가혹 행위로 극단 선택을 한 고 최숙현 선수가 가해자로 지목한 이들은 폭행을 전면 부인했지만, 심한 욕설과 손찌검 등이 담긴 녹취를 YTN이 추가 입수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불행한 사건이 반복돼선 안 된다며, 철저한 조사와 처벌을 강조했습니다.

■ 코로나19 국내 신규 확진자는 44명으로, 서울과 경기, 광주에서 집단감염이 이어지고, 해외에서 들어온 확진자 비중도 계속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파력이 강한 변종 바이러스가 유행해 당국이 긴장하고 있지만, 사회적 거리 두기 수준을 높일 정도는 아직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AD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4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0,094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37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