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이번 주는 대기 불안정과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오락가락한 날씨가 이어졌는데요. 다행히 주말부터는 쾌청한 가을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다만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오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 일교차가 커 장시간 낚시를 하실 때에는 겉옷 꼭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반적인 바다낚시지수는 황해중부에 적색신호가 들어온 곳도 있긴 하지만요. 전날과 비슷하게 무난하겠습니다. 자세히 보시죠.
먼저 서해안은 도통 출조조건이 까다로운 가거도가 추천지로 꼽히는데요. 물결이 약간 일고 바람이 가벼워 원투낚시하기에도 좋겠습니다. 다만 전반적으로 서해안은 물결이 0.5m 안팎으로 약간 일고, 대조기로 인해 만조시 바닷물의 높이가 높을 수 있어 갯바위 낚시하실 때에는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요즘 돔 소식이 자주 들리는 남해안입니다. 전 포인트에서 보통지수를 보이며 출조 가능하겠는데요. 물때도 감성돔과 잘 맞아 마릿수 조과를 올리실 수 있겠습니다.
동해안은 기분좋은 청신호가 많이 들어와있습니다. 수온은 20도 안팎으로 다른 해역보다 약간 낮겠는데요. 그래도 농어가 활동하기에 최적화된 환경으로 묵직한 손맛을 기대해보시죠.
끝으로 제주바다입니다. 물결과 바람 모두 가벼워 초보낚시인들도 출조나서기 좋겠는데요. 다양한 어종이 낚이는 제주에서는 빠르게 깊은 곳을 노릴 수 있는 약간 무거운 채비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김민지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유지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