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TN 실시간뉴스] "아파트값 허위신고 엄정 대응"...실태 조사

2021.02.23 오후 06:00
AD
■ 내일 국내 처음으로 코로나19 백신을 방역 당국이 인도받아 물류센터로 이송합니다. 국내 위탁생산업체에서 만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오는 26일 전국 요양병원과 요양시설부터 접종이 시작됩니다.


■ 금고형 이상을 선고받으면 의사 면허를 취소하는 의료법 개정안에 맞서 총파업과 백신 접종 협력 중단을 경고한 의사협회에 비난 여론이 커지고 있습니다. 정부·여당은 집단행동 강경 대응 방침을 거듭 밝혔고, 간호사 등 일정 자격자에 의료행위를 일부 허용하는 방안도 제안됐습니다.

■ 아파트값을 올리려 시세보다 높게 거래 신고를 한 뒤 취소하는 사례가 잇따르자, 정세균 총리가 범정부 차원에서 엄정 대응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정부는 조만간 실태 조사를 벌여 허위로 드러나면 과태료를 부과하거나 수사 의뢰할 방침입니다.

■ 북한 남성 월남 사건 조사 결과, 군의 총체적 경계 실패가 드러났습니다. 감시 장비에 10차례나 잡혔는데도 8번을 놓쳤고, 이 남성이 빠져나온 배수로는 이미 훼손됐는데, 관리는 엉망이었습니다.

■ 김경협 국회 정보위원장이 이명박·박근혜 정부 국가정보원의 불법 사찰이 20만 건에 이르고, 대통령 권한대행이었던 황교안 전 총리도 사찰 정보를 보고받았을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정보 보고는 국정원 임무라며, 불법 사찰인지가 중요하다고 반박했습니다.

■ 비행 중이던 보잉 항공기의 파편이 떨어지는 사고가 잇따른 건 금속의 강도 떨어졌기 때문이란 예비 조사 결과가 미국에서 나왔습니다. 미국에서 이상을 일으킨 보잉 777과 같은 계열의 엔진을 쓰는 국내 항공기도 모두 운항이 중단됐습니다.
AD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4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0,38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358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