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정치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尹 측 "靑 조직 줄어들 것...예비비 추가 확보 예정"

2022.04.06 오후 03:13
AD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이 청와대 조직 개편과 관련해 청와대 조직이 조금은 줄어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윤 당선인 측 핵심 관계자는 오늘(6일) 서울 통의동 사무실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실과 수석비서관 이름을 검토하고 있냐'는 질문에 청와대 조직 개편 문제도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며 조금 시간을 달라고 이같이 말했습니다.

청와대 정책실장을 없앨지 여부에 대해서는 어제 '정책실장이 필요할 거다'라고 이야기한 게 아니라, 정책 파트가 필요하다고 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핵심 관계자는 또, 대통령 집무실 이전 계획과 관련해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360억 원에 더해 예비비를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청와대와 잘 협조 되고 있고, 이번에 의결된 거 외에 추가로 하겠다고 이야기됐다며 추가로 예비비에 대해서는 현실적으로 잘 만들어서 지금 같은 프로세스를 밟아서 협조해주겠다는 게 청와대 입장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경제부총리를 비롯한 인선 발표 시점에 대해선 검증보고서가 와야 낙점이 되는데, 아직 경제부총리 관련된 후보들 검증보고서가 한 명도 안 왔다며 4명이 다 와야 낙점할 거 아니냐고 반문했습니다.

가상화폐 투자 여부나 자녀 입학 문제도 같이 검증하느냐 질문에는 꼼꼼히 하니까 자꾸 늦는 거라며 답변을 대신했습니다.


YTN 엄윤주 (eomyj1012@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특별 이벤트 배너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68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4,79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3,906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