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한 국가안보실장이 교체설이 불거진 지 하루 만에 사퇴하고 후임에는 조태용 주미대사가 곧바로 내정됐습니다. 다음 달 한미 정상회담을 비롯해 굵직한 외교일정을 앞두고 이뤄진 것이어서 경질됐다는 해석이 나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해 8월 첫 재산 공개 때보다 5천7백여만 원 늘어난 76억9천여만 원을 신고했습니다. 대통령을 포함해 대통령실 고위급 12명의 평균 재산은 70억으로 재산공개 대상자 평균의 3.5배에 달했습니다.
대장동 일당에게서 뇌물을 받았다는 혐의를 받는 정진상 전 실장이 범행 장소로 지목된 사무실에 소리가 녹음되는 CCTV까지 설치됐다며 첫 공판에서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검찰은 가짜 장비라고 정면 반박하며 공방이 오갔습니다.
TV조선 재승인 심사 당시 고의 감점 과정에 개입한 혐의를 받는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습니다. 법원은 주요 혐의에 다툴 여지가 있다며 한 위원장을 구속하면 방어권이 지나치게 제한될 것이라고 봤습니다.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고 전두환 씨 손자 전우원 씨가 체포 38시간 만에 풀려났습니다. 곧장 광주로 내려간 전 씨는 5.18 광주민주화운동 피해자와 유족에게 대신 사죄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오늘도 일교차가 큰 가운데 어제보다 기온이 높아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하지만 대기가 정체되고 중국발 스모그까지 유입되면서 중서부와 전북, 경북 지방은 종일 초미세먼지 농도가 짙게 나타나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