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카네이션 판매 급감...부모가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위는

2024.05.08 오전 08:53
이미지 확대 보기
카네이션 판매 급감...부모가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위는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AD
어버이날의 대표 선물인 카네이션 거래량이 급감한 가운데, 부모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상품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종합쇼핑몰 티몬은 최근 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어버이날 선물 계획’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부모가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위로 상품권·e쿠폰(22%)이 꼽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선호도(30%)에 비하면 인기가 떨어졌지만, 여전히 1위에 자리했다.

어버이날 선물에 지출할 금액으로는 10만~20만 원이 44%로 1위를 차지했다. 백화점(22%) 아울렛(8%) 등 오프라인 채널보다는 온라인 쇼핑 채널(61%)에서 선물을 구매하겠다는 응답이 더 많았다.

온라인 쇼핑몰 에이블리가 공개한 최근 2주간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용돈 박스’ 거래액이 직전 2주 대비 8배 넘게 증가하기도 했다.


생화 카네이션의 대체품으로 꼽히는 상품도 인기가 상승했다. 카네이션 석고 방향제 검색량이 42배 늘었다. 카네이션 쿠키·케이크·비누꽃 등도 판매량이 증가했다. 금방 시드는 생화 대신 실용적인 선물을 하려는 취지로 보인다.

카네이션의 5월 초 거래량은 급감했다.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aT) 화훼유통정보에 따르면 지난 1~7일 서울 서초구 양재화훼시장에서 거래된 국산 카네이션 절화(자른 꽃)는 3만5118속으로 지난해 6만1346속보다 42.8%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직후였던 2022년 같은 기간(7만2607속)과 비교하면 51.6% 줄었고, 10년 전보다는 무려 80%나 줄었다. 속은 절화 거래의 기본 단위로, 카네이션의 경우 20송이를 뜻한다.

디지털뉴스팀 이은비 기자


YTN 이은비 (eunbi@ytn.co.kr)

AD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9,704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38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