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시리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우리 실수였다"...'버닝썬' 다큐 공개한 BBC, KBS에 공식 사과 [지금이뉴스]

지금 이 뉴스 2024.05.23 오후 03:15
ⓒBBC 코리아 유튜브 화면 캡처
AD
영국 공영방송 BBC가 공개한 '버닝썬 사태' 관련 다큐멘터리에서 'KBS 변호사가 정준영 피해자 측을 접촉하고 압박했다'고 보도한 건에 대해 "오류가 있었다"며 해당 부분을 삭제 조치했습니다.


22일 BBC는 KBS에 입장문을 보내 다큐멘터리 '버닝썬: K팝 스타들의 비밀 대화방을 폭로한 여성들의 이야기' 내용 중 "KBS 변호사가 정준영 씨 피해자 측을 접촉하고 압박했다"고 언급한 내용은 사실이 아님을 인정하고 공식 사과했습니다.

또 BBC는 해당 오류는 인터뷰한 기자가 아닌 본인들의 실수였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BBC는 다큐멘터리에서 정준영이 2016년 9월 전 여자친구를 불법 촬영한 혐의로 피소됐던 사건을 다뤘는데요. 해당 사건을 다루면서 BBC는 정준영이 KBS 예능 '1박2일'에 고정 출연한 사실을 언급한 뒤 "KBS 측 변호사는 정 씨를 고소한 경미(피해자 가명)에게 접촉했다"고 설명한 바 있습니다.

BBC는 해당 다큐멘터리에서 내레이션을 통해 정준영의 전 여자친구가 받은 법률 자문이 'KBS 변호사'라고 보도했으나 이는 '정준영 전 여자친구가 직접 구한 독립적인 법률 자문'임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BBC는 "이번 사건이 의도하지 않은 오해에서 비롯된 오류였다"면서 "오류를 삭제하고 수정했다는 내용을 플랫폼에 공지하고, KBS에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말했습니다.

기자ㅣ디지털뉴스팀 이은비
AI 앵커ㅣY-GO
자막편집 | 육지혜

YTN 이은비 (eunbi@ytn.co.kr)

특별 이벤트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50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9,380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599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