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시리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타이완 해협에 떠오른 中핵잠수함...발칵 뒤집힌 타이완 [지금이뉴스]

지금 이 뉴스 2024.06.19 오후 03:30
AD
중국 핵잠수함이 타이완 해협에 떠오른 사진들이 18일 온라인에 퍼지자 타이완 당국이 "상황을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타이완언론들은 이날 날이 밝아올 무렵 타이완 서해안에서 약 200km 떨어진 타이완 해협에서 한 타이완 어선이 촬영한 중국 핵잠수함 사진을 보도했습니다.

진급(晉級) 탄도미사일 발사 핵잠수함으로 보이는 함선 표면이 수면 위로 떠오른 것을 포착한 사진입니다.

이와 관련해 타이완 구리슝 국방부장(장관)은 "정보 상황을 파악하고 있다"면서도 잠수함을 어떻게 감시하고 있는지 등 자세한 사항을 언급하는 것은 거부했습니다.

구 부장은 "우리는 중국의 계속되는 군사적 괴롭힘과 회색지대 위협에 대해 경계해야 하며 일방적인 현상 변경을 위한 중국의 지속적인 살라미 전술을 항상 이해하고 있어야만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군사 전문가들은 대체로 얕은 타이완 해협에서 수심이 깊어지는 남서부 해안의 전략적 수역은 잠수함에 매복 장소를 제공해 중국·타이완·미국군에 핫스팟(열점)이 되고 있다고 말한다고 로이터는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핵잠수함은 한 번에 수중에서 수개월간 활동할 수 있으며, 탄도미사일 잠수함 비밀 임무는 그들이 거의 수면으로 떠오르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해당 사안을 잘 아는 한 소식통은 로이터에 해당 잠수함이 남중국해에서 칭다오 기지로 귀환하는 중이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날 사고는 오작동으로 잠수함이 수면으로 떠오를 수밖에 없었던 것일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AI 앵커ㅣY-GO
자막편집 | 이 선
화면출처ㅣX@Byron_Wan

#지금이뉴스
특별 이벤트 배너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54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3,057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968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