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시리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한국군 참수할 것"...北파병 소식에 우크라 '엉뚱한 경고' [지금이뉴스]

지금 이 뉴스 2024.10.21 오후 03:01
AD
북한이 우크라이나와 전쟁 중인 러시아에 파병한 정황이 잇따라 포착된 가운데, 우크라이나 SNS에서 한국과 북한을 혼동해 '한국군을 참수하겠다'는 엉뚱한 경고를 날렸습니다.


우크라이나의 승리를 기원하는 게시글을 올리는 엑스(X·옛 트위터) 계정 '우크라이나의 공세'는 19일 '한국 군인이여, 우리가 당신을 참수하겠습니다'라는 한글 문구가 담긴 선전 포스터를 게시했습니다.

해당 포스터에는 북한 군복을 입은 병사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가 표기된 지도를 가리키고 있고, 우크라이나 국기를 달고 있는 군인이 북한 병사의 목에 흉기를 갖다 대는 그림이 담겨 있었습니다.

또 '당신은 여기서 죽을 것이다. 우리는 당신의 말을 듣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구원받지 못할 것입니다'라는 문구도 한글로 적혀 있었습니다.

해당 포스터를 올린 엑스 이용자는 러시아에 파병한 북한을 향해 경고하는 차원에서 해당 이미지를 제작한 것으로 보이지만, 한국과 북한을 혼동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이용자들이 한국과 북한은 다르고 한국은 이미 우크라이나를 지원했다고 지적하자, 해당 계정은 결국 뒤늦게 '북한 군인이여, 우리가 당신을 참수하겠습니다'라고 문구를 정정한 포스터를 다시 올렸습니다.

결국 이 게시물은 삭제됐고 해당 링크에는 'X의 운영 원칙을 위반했습니다'는 문구가 안내되고 있습니다.



AI 앵커ㅣY-GO
자막편집 | 이 선
화면출처ㅣX@ukrnastup

#지금이뉴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71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4,54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4,39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