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시리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스스로 움직이며 '그물총' 발사...중국 길거리에 나타난 로봇 정체 [지금이뉴스]

지금 이 뉴스 2024.12.12 오후 12:42
AD
최근 중국에서 경찰관들이 공 모양의 로봇과 함께 순찰하는 모습이 포착되어 화제입니다.


해당 로봇은 중국의 로봇 제작 업체 로그온 테크놀로지(Logon Technology)가 개발한 RT-G 자율 구형 로봇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탑재하여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RT-G 자율 구형 로봇은 육지와 물에서 모두 작동할 수 있으며, 최대 시속 35km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4톤의 충격을 견딜 수 있어, 위험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 로봇에는 확성기 및 음파 분산 장치가 탑재되어 있어, 대규모 군중 통제나 소음 제어 등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안면 인식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지명수배자나 용의자를 식별할 수 있으며, 그물 총을 발사해 넘어뜨리거나 움직이지 못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경찰의 순찰 업무를 더욱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로그온 테크놀로지는 RT-G 자율 구형 로봇이 위험한 환경에서 인간을 돕거나 대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로봇은 경찰뿐만 아니라, 재난 구호, 군사 작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AI 앵커ㅣY-GO

자막편집 | 이 선
화면출처ㅣX@Rainmaker1973
화면출처ㅣX@Ellyzhang666

#지금이뉴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81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8,913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6,726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