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국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현장영상+] 2026년 새해 첫 해돋이...이 시각 남산 YTN 서울타워

2026.01.01 오전 07:33
AD
[앵커]
2026년의 첫 아침, 병오년의 태양이 곧 떠오릅니다.

오늘은 하늘이 맑아 전국 곳곳에서 새해를 또렷하게 감상할 수 있겠는데요.

해가 떠오르는 순간, 함께 만나볼까요.

남산 YTN 서울 타워로 가보겠습니다.

[앵커]
지금 보고 계신 곳은 남산 YTN 서울타워입니다. 서울에서 보는 일출 모습 보실 수 있겠는데요. 이곳 서울에서 일출 예정시간은 아침 7시 47분입니다. 지금 지나가고 있습니다. 잠시 일출 상황 살펴보겠습니다. 하늘 뒤로 빨갛게 구름이 물이 들고 일출이 진행되는 상황 지금 살펴보고 계신데요. 하늘이 붉게 물들고 있는데 정말 한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앵커]
조금 전에는 울산 간절곶에서 일출 상황 전해 드렸는데 지금은 YTN 서울타워에서 진행되는 일출 현장 살펴보고 계십니다. 이곳 YTN 남산타워는 사방이 탁 트인 시야 덕분에 동쪽 하늘에서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여명이 밝아오는 동쪽 방향으로 해가 떠오르는 모습 볼 수 있고요. 지금은 잠실 방향으로 바라보는 일출 모습 보고 계십니다. 하늘이 붉게 물들고 있는 모습 저희가 보여드리고 있는데요. 직접 해돋이를 보러 가지 못한 시청자 여러분들께서는 저희가 준비한 이 영상을 통해서 각자의 소망을 한번 빌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앵커]
해가 바로는 보이지 않고 있는 상황인데요. 서울 전역에서는 해맞이 행사도 곳곳에서 열립니다. 강남구 삼성 해맞이공원에서는 해맞이 퍼포먼스 공연과 소원지 쓰기 등 행사가 준비되어 있고요. 송파올림픽공원 망월봉에서도 송파산대놀이길놀이와 또 신년 휘호 작성 행사도 준비돼 있습니다. 2025년의 힘들었던 기억은 뒤로 하시고 2026년에는 기분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기를 저희가 함께 바라겠습니다.

[앵커]
잠시 일출 현장 살펴보겠습니다. 화면으로 동시에 좌측으로는 울산 간절곶에서 이미 일출이 끝난 해가 완전히 뜬 모습 보고 계시고요. 오른쪽으로는 서울현장 모습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일출 상황 잠깐 감상하겠습니다. 잠시 뒤에는 오른쪽에도 울산과 마찬가지로 해가 동그랗게 뜬 모습 현장 통해 볼 수 있겠는데요. 해가 서서히 떠오르면서 하늘을 붉게 물들이고 있는데요. 화면을 보시면서 마음속으로 작은 소원 하나쯤 빌어보셔도 좋겠습니다.

[앵커]
조금 전까지는 서울 곳곳에서 진행되는 해맞이 행사 상황 말씀드렸고요.

부산에서는 해마다 수많은 인파가 몰렸던 해운대해수욕장과 광안리해수욕장에서는 공식적인 행사가 개최되지 않지만 많은 시민들이 모여 있는 상황입니다.

[앵커]
왼쪽 화면은 울산 간절곶 화면 보여드리고 있고요. 오른쪽은 붉게 물들고 있는 YTN 서울타워의 모습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병오년의 첫 해가 오른쪽 서울에서도 서서히 떠오르는 모습입니다. 병오년 불의 기운을 가진 말의 해라는 뜻인데 말이 끊임없이 움직이는 동물인 만큼 도전과 속도, 결단의 상징으로도 해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만큼 지금 이 해를 맞이하는 시민들에게는 소망이면서도 다짐의 시작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지금 막 해가 떠오르는 모습 서울에서도 보고 계십니다. 일출 상황 잠깐 감상하겠습니다.

[앵커]
해가 서서히 떠오르는 모습인데요. 병오년의 해가 떠오르듯 시청자 여러분 마음속에 간직해온 소망과 염원도 하나하나 모두 이뤄질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지금 시간 오전 7시 52분 지나가고 있습니다. 서울에서의 일출 예정 시간이 오전 47분이었는데 서울이 전국에서는 사실상 늦은 시간에 뜨는 일출인 만큼 전국 곳곳에 일출이 어느 정도 마무리된 상황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지금 서울에서 일출되는 상황 저희 YTN 카메라를 통해 시청하고 계신데요.

[앵커]
오늘 날이 무척 춥지만 다행히 전국 맑은 하늘 아래 해돋이 감상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보고 계신 화면은 서울 하늘공원에서 바라보는 일출 장면입니다. 서울 하늘공원에서도 일출하고 있는 모습 빨간 해가 떠오르는 모습을 보고 계신데요.

[앵커]
오늘 이 첫 해가 여러분의 새로운 시간을 밝히는 밝은 빛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금 화면을 통해 일출 장면 시청자 여러분들께서 보고 계신데 시청자 여러분과 함께 전국 곳곳에서 이렇게 해맞이 행사를 위해 현장에 참석한 해맞이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곳곳에서도 해맞이 행사가 열립니다. 조금전까지 강남구와 송파구지역 행사 상황 전해 드렸는데 도봉구에서는 도봉산 천축사에서 사물놀이와 해맞이 카운트다운, 그리고 새해 구호제창이 진행됐습니다. 강서구 개화산 해맞이공원에서도 신년인사와 함께 해맞이 공연을 비롯해 인공지능 신년운세, 그리고 에어볼룬소망쓰기 행사도 열렸습니다.

[앵커]
직접 현장에 가지 못한 시청자 여러분들은 저희가 준비한 이 영상으로 소망을 빌어보시고 감상하는 시간 가지시면 좋겠습니다. 지금은 다시 YTN 서울타워에서 바라보는 일출 장면입니다. 어느 정도 해가 많이 떠오르는 모습 볼 수 있겠습니다.


[앵커]
붉게 물든 장면 보여드리고 있는데요.

2025년의 힘들었던 기억은 모두 뒤로하시고 2026년에는 기분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기를 저희가 함께 바라겠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2,953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53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