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고양이 키우면 이사해라"...인천 오피스텔 공지 논란

2026.01.07 오전 08:44
이미지 확대 보기
"고양이 키우면 이사해라"...인천 오피스텔 공지 논란
ⓒ연합뉴스
AD
인천 한 오피스텔에서 화재 위험을 이유로 고양이를 키우는 세대의 이사를 요구한 사실이 알려져 갑론을박이 일고 있다.

6일 소셜미디어(SNS)에 따르면 인천시 서구 청라국제도시 한 오피스텔 관리실은 지난달 열린 입주민 총회에서 고양이, 페럿, 토끼, 너구리 등을 사육 금지한다고 공지했다.

관리실은 "고양이류를 키우는 세대는 인덕션 안전 커버를 씌워야 한다"면서도 "꼭 고양이를 키워야 하는 세대는 다른 곳으로 이사할 것을 정중히 요청한다"고 알렸다.

앞서 관리실 측은 지난해 9월 고양이로 인한 오피스텔 화재가 발생했다며 입주민의 협조를 요청하는 차원에서 이같이 공지한 것으로 파악됐다.


해당 공지문을 SNS에 게시한 한 입주자는 "화재의 원인과 해결을 '고양이를 키우는 세대는 이사하라'는 식으로 연결한 공지에 문제의식을 느꼈다"며 "오피스텔 운영 방식이 이전부터 비상식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도 "특정인의 부주의로 불이 나면 그 사람을 내보내는 것이냐", "개인의 자유인데 이사라는 조치를 강제하는 것은 옳지 않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에 오피스텔 관계자는 "입주자 총회에서 결정된 사안이고 공지만 한 것"이라며 "강제라기보다는 협조를 구하는 차원"이라고 해명했다.

YTN digital 이유나 (lyn@ytn.co.kr)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3,99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666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