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날씨] 내일 절기 '입춘'...기온 오름세

2026.02.03 오후 07:24
AD

[캐스터]
오늘은 맑은 날씨 속에 낮 동안 기온이 크게 올랐습니다. 네, 그래서 낮에는 활동하기 한결 수월하게 느껴졌는데요. 내일은 오늘보다도 기온이 더 오르잖아요?

[캐스터]
맞습니다. 내일이 절기 입춘인데요. 절기에 맞춰 추위가 더 누그러지겠습니다. 내일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1도로 오늘보다 2~7도가량 높아지겠습니다. 낮에는 서울 기온이 7도까지 오르는 등 오늘보다도 1~3도가량 더 높아지면서 상대적으로 조금 더 온화해지겠고요. 모레는 이보다 기온이 더 오르겠습니다.

[캐스터]
내일은 하늘이 흐려지는 가운데 오후부터 경기 북동부와 영서 중북부에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겠는데요. 양이 워낙 적고 특히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영동과 영남 지역은 하늘만 흐려지면서 건조함이 더욱 심해지겠습니다.

[캐스터]
여기에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화재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산불 등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습니다. 이후 금요일부터는 다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영하 10도 안팎의 강추위가 찾아올 전망입니다.


[캐스터]
요즘 몸을 녹이기 위해서 따뜻한 차나 음료를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텀블러를 사용한다면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맞습니다. 관리가 잘못될 경우 박테리아 감염 위험이 높은데요. 세척할 때 세제나 베이킹 소다를 넣고 잘 흔든 뒤 10분 정도 두고 60도 이상의 뜨거운 물로 꼼꼼히 헹궈야 박테리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캐스터]
그리고 반드시 외부와 뚜껑, 실리콘 마개와 빨대까지 같이 세척 해야 깨끗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날씨 캔버스에 김수현. 이혜민이었습니다.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7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5,92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9,20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