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서학 개미, 스페이스X 팔고 다시 반도체주 대량 매입

2026.06.28 오전 10:57
AD
미국 우주기업 스페이스X 상장과 동시에 주식을 폭풍 매수했던 서학 개미들이 다시 반도체 순매수로 전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예탁결제원 증권정보포털 세이브로에 따르면 개인 투자자들이 지난주 미 증시에서 가장 많이 사들인 주식은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를 정방향 3배로 추종하는 '속슬(SOXL)'로 나타났습니다.

이 기간 서학 개미들의 이 종목 순매수 규모는 6억2천767만 달러로, 우리 돈 1조 원에 육박했습니다.


순매수 2위는 마이크론으로 3억125만 달러였고, 3위와 4위는 '라운드힐 메모리 ETF' 2억849만 달러와 인텔 1억3천406만 달러였습니다.

'라운드힐 메모리'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담고 있는 ETF로, 순매수 1∼4위가 모두 반도체 관련 종목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YTN 김선희 (sunny@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3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494,553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83,06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