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키워드60초] '만우절' 장난전화 했다간 최고 징역 5년

2015.03.31 오후 06:14
background
AD
● '지옥섬' 세계문화유산 등재 유력 정부 '뒷북' 대응...부랴부랴 대표 파견
아베 정권이 일제 강제징용의 어두운 과거는 쏙 뺀 채 일본의 근대화 역사만을 주장하며 이른바 '지옥섬' 등 28곳에 대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대거 등재 신청했습니다. 정부는 등재가 유력시되자 부랴부랴 임시 대표를 유네스코에 급파하는 등 뒷북 대응에 나섰습니다


● 4월 건보료 폭탄 불만 '해소', '뒷북' 대응...재보선 악영향 우려?
매년 4월이 되면 지난해 건강보험료 정산에 따른 이른바 '건보료 폭탄'을 걱정하는 분들 많을 텐데요, 새누리당과 정부는 당정협의를 열고 정산분을 최대 10번까지 나눠낼 수 있게 하기로 했습니다. 또 내년부터는 100인 이상 사업장의 경우 실제 소득 증가분이 반영된 월급에 보험료를 징수하고 100인 미만 사업장은 12개월간 분할 납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우주에서 본 소양강 댐 최악 가뭄 해소 언제쯤?
40여 년 만의 최악의 가뭄을 겪고 있는 소양강댐 수위가 157 미터를 기록해 973년 준공 이후 최저 수준까지 떨어졌습니다. 다목적 실용위성 아리랑 3호가 촬영한 소양감댐의 위성 영상을 보면 강바닥의 모래가 대부분 드러나는 등 심각한 가뭄을 우주에서도 확인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 난치성 유방암 원인 찾아내 치료 방법 언제쯤 가능할까?
치료가 안 되거나 치료해도 전이가 되는 악성 유방암의 원인 유전자를 한양대 의대 공구 교수팀이 찾아냈습니다. 'MEL-18'(멜 에이틴)이라는 유전자가 정상보다 적으면 항호르몬 치료에 내성을 일으키고 난치성 유방암인 삼중음성 유방암도 유발한다는 사실을 규명해 후속 연구를 통해 난치성 유방암 치료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장난전화 없는 만우절 가능할까? 경찰 강력대응...징역 최고 5년
4월의 첫날, '만우절'입니다. 해마다 만우절에 걸려온 거짓 신고 때문에 공권력이 낭비되곤 하는데요. 재미삼아 장난 전화를 걸었다가 60만 원 이하의 벌금·구류 또는 과료 처분이 내려질 수 있고, 폭발물 설치나 납치 같은 심각한 거짓신고는 5년 이하 징역이나 1,000만 원 이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 최고의 참치 횟감 참다랑어 끝이 안 보여요!
참치 가운데 가장 귀하다는 참다랑어가 한꺼번에 무려 만8천 상자나 잡혔습니다. 워낙 많이 잡히다 보니 가격이 하루 전과 비교하면 절반 수준으로 폭락해 '만선의 기쁨'도 있지만 아쉬움도 남았습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3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2,93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236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