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시리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자막뉴스] 고급 수제 디저트로 변신한 '장수 국민 간식'

자막뉴스 2018.12.30 오전 10:58
background
AD
흔히 먹던 초코파이보다 크고, 인절미·무화과 등 다양한 맛에 포장도 새로워졌습니다.


슈퍼나 편의점이 아닌 전용 매장 한쪽에서 바로 구워져 판매되는 '디저트 초코파이'입니다.

디저트를 즐겨 먹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매장 수가 10곳을 넘었습니다.

또 다른 카페는 바나나 우유가 주인공입니다.

'바나나 라떼' 등 다양한 음료는 기본이고, 각종 액세서리와 매장 장식에 단지 모양의 용기 디자인을 접목했습니다.

또 다른 제과업체와 식품업체도 장수 주력 상품을 내건 전문 매장을 최근 처음 선보였습니다.

오래됐다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새롭고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2030 세대'를 겨냥한 과감한 변신입니다.

국내 제과시장은 새로운 히트 상품이 나타나지 않는 데다, 신제품 수명도 짧아지면서 시장 규모가 3년째 감소하는 상황입니다.

소비자에게 가장 익숙한 대표 상품을 앞세워 장기 불황을 뚫으려는 제과업체들의 또 하나의 생존 전략으로 보입니다.


YTN 신윤정입니다.


촬영기자ㅣ고민철
자막뉴스 제작ㅣ이 선 에디터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4,110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17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