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국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추석연휴 관광객 확진..."야외라도 꼭 마스크 쓰세요"

2020.10.10 오전 02:35
background
AD
[앵커]
연휴 기간 관광지 방문하시는 분들, 야외라도 마스크 꼭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관광지 특성상 접촉자를 파악하기도 쉽지 않은 만큼 어디서든 스스로 조심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LG헬로비전 신라방송 박은경 기잡니다.

[기자]
경주 대표 관광지 첨성대입니다.

분홍빛 억새 핑크뮬리가 만개하면서 평일에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김영미 / 부산광역시 : 부산에서 이제 경주에 핑크뮬리 예쁘게 폈다고 해서 구경 왔는데 아무래도 코로나 때문에 실내에서는 놀지 못하다 보니까 그래도 좀 탁 트인 야외에 놀러 오게 됐습니다.]

첨성대를 배경으로 이른바 인증샷은 필수, 하지만 잘 쓰던 마스크도 사진을 찍을 땐 예외입니다.

관광객들이 마주치는 걸 막기 위해 한 방향으로 정해놓은 동선도 무용지물입니다.

[한성호 / 경주시 사적관리과 : 미비한 점은 저희가 더 인원을 더 배치하고 입간판이나 현수막을 많이 붙여서 사람이 한쪽 방향으로 동선을 돌리도록 할 방법을 강구하고 있고요.]

인근 황리단길도 사정은 비슷합니다.

곳곳에서 삼삼오오 모여 길거리 음식을 나눠 먹고, 마스크를 벗은 채 이야기를 나눕니다.

한글날까지 이어지는 연휴 분위기에 모처럼 는 손님이 반갑긴 하지만 상인들도 걱정스럽긴 마찬가집니다.

[양상옥 / 경주 황리단길 상인 :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 좀 잘하시고 입장하실 때도 전부 다 마스크 하시고 들어오셨으면 좋겠다 그거죠.]

지난 추석 연휴 경주를 다녀간 관광객은 경주시 전체 인구와 맞먹는 20만여 명,


이들 가운데는 거주지로 돌아간 뒤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도 있습니다.

경주시는 관광지 특성상 접촉자를 파악하기도 쉽지 않은 만큼 야외라도 반드시 마스크를 쓰고,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검사를 받으라고 당부했습니다.

헬로TV뉴스 박은경입니다.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7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5,92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9,205
YTN 엑스
팔로워 361,512